한소망 북카페

  • 생명의양식 >
  • 한소망 북카페
3:16 - 내 생애 최고의 축복
운영자 2008-04-06 추천 0 댓글 0 조회 255

책 소개


전세계 크리스천의 인생을 뒤흔든 화제의 베스트셀러!
요한복음 3장 16절로 구원의 본질을 꿰뚫는다


전세계 크리스천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요한복음 3장 16절, 이 메시지에 담긴 구원의 비밀을 밝힌 맥스 루케이도의 신간이 나왔다. 구원의 본질을 꿰뚫는 이 책은 독생자를 주실 만큼 세상을 사랑하신 하나님의 마음과, 그를 믿기만 하면 영생을 얻는 인간의 축복을 극적으로 묘사한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하나님의 본성과 계획, 그 목적을 요약한 말씀으로 성경의 북극성이다. 성경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나 성경에 정통한 사람들 모두에게 의미가 있다.
맥스 루케이도는 요한복음 3장 16절이 예수께서 니고데모와 대화하시는 중에 말씀하셨다는 배경을 소개한다. 또 편안한 말투로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망을 주는 신앙의 핵심을 찾아낸다. 나아가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 그리고 인간 구원에 대한 그분의 결단을 거침없이 표현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최고의 복음서

『내 생애 최고의 축복, 3:16』은 1부 ‘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2부 ‘사랑하는 만큼 헌신한다’(독생자를 주셨으니), 3부 ‘믿는 만큼 전도한다’(그를 믿는 사람마다), 4부 ‘내 생애 최고의 축복’(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으로 구성되었다. 1부 ‘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에서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과, 사랑을 통한 아름다운 변화들을 이야기하면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마음을 함께 느끼게 한다. 2부 ‘사랑하는 만큼 헌신한다’에서는 하나뿐인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실 만큼 세상을 사랑하신 하나님의 아픔과 슬픔을 공감할 수 있다. 3부 ‘믿는 만큼 전도한다’에서는 구원의 참뜻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옥에서 구하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4부 ‘내 생애 최고의 축복’에서는 믿는 자들의 영생을 누리며 사는 복을 이야기한다.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작가이자 따뜻한 목회자인 맥스 루케이도의 이번 신간은 1+1=2처럼 단순한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을 그 어느 책보다 쉽고 명쾌하게 전한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인생의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세상이 줄 수 없는 희망을 준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믿기만 하면 그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영원히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하나님의 사랑은 단순한 감상이 아니라 ‘영생’을 주는 값진 언약이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 담긴 진리는 삶을 변화시키며 인류를 변화시킬 것이다. 크나큰 결핍 속에서 큰 믿음이 태어나듯이 소망에 굶주린 이 세상에 믿음과 생명을 안겨줄 것이다.


추천사
내 친구 맥스 루케이도가 또 해냈다! 그는 성경에서 가장 사랑받는 구절을 취하여 진리를 풀어낸다. 하나님의 사랑이 최고로 표현된 것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이 책이 전하는 소망의 메시지는 당신이 하나님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보여줄 것이다.『3:16』은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다!
_ 릭 워렌,『목적이 이끄는 삶』의 저자

『3:16』은 인생의 기쁨과 슬픔을 십자가 앞에 내려놓게 한다. 이 책은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실 만큼,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극적으로 묘사해놓았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영혼을 위한 전도서요, 믿는 영혼을 위한 믿음 성장서다.
_ 김준곤 목사, 한국 대학생 선교회 CCC 총재

요한복음 3장 16절은 주일학교 어린이에서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랑받는 말씀이다. 구원은 오직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달려있다. 이 책은 그 과정을 흥미롭게 전개하면서 마침내 구원에 이르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쉽고 명쾌하게 신앙의 본질을 꿰뚫고 있어 유익하다.
박성민 목사,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대표

맥스 루케이도는 요한복음 3장 16절이 예수께서 니고데모와 대화하시는 중에 나왔다는 배경을 소개한 뒤, 이 약속의 말씀을 한 마디한 마디 해부한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망을 주는 신앙의 핵심 개념을 찾아낸 것이다. 그는 편안한 말투로 실제 예화와 유명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_ <펴블리셔스위클리> [인터파크 제공]
작가 소개
저자 | 맥스루케이도
맥스 루카도는 미국의 대표적인 기독교 작가이면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저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그는 복음주의 계열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한 사람으로 꼽힌다. 설교집, 논픽션, 어린이 책을 막론하고 그의 책은 대부분 90년대 미국 출판계를 휩쓸었고, 미국에서만 1500만 부 이상 팔렸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그는 미국에서 태어나 대중 전달학과 성서학을 전공하였다. 그 후 브라질에서 선교활동을 하면서 글로써 다른 이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후 지금까지 15년 동안 수많은 책을 썼고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되었다.

맥스 루카도의 책은 단순 명쾌하면서도 시적인 감성 문체, 영적인 안목과 통찰력으로 성경에서 캐내는 살아 있는 영감과 지혜들, 삶의 현장에서 직접 건져 올린 생생한 예화들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그는 권위 있는 복음주의 기독교출판협의회(ECPA)에의 '최고의 크리스천 작가상'을 세 번이나 받았다. 그는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지가 선정한 '이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저술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작가는 하나님의 은혜와 십자가의 용서의 복음을 그만의 감성적 문체와 생생하고도 풍부한 예화로 풀어내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그가 세 딸 제나, 안드레아, 사라에게 밤마다 들려주었던 이야기를 묶은 『아주 특별한 너를 위하여 - 아빠가 밤마다 들려주는 사랑 이야기』는 우리나라에서도 그림책으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예수님처럼』은 1년 이상 심혈을 기울려 집필한 그의 대표작이다. 1999년도, 미국 복음주의기독교출판협의회[ECPA] 최고상, 미국 기독교서점협의회 [CBA]와 인터넷서점 아마존 '98,'99 연속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그 밖에 『주와 같이 길가는 것』(복 있는 사람),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두란노) 등의 저서가 있다. 현재 그는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오크 힐스 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면서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예스24 제공]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감사의 힘 (0.3초의 기적) 사진 운영자 2008.05.04 0 205
다음글 2008년 3월 추천도서 사진 운영자 2008.03.09 0 197

134858 서울 강동구 암사1동 453-3 TEL : 02-442-1557 지도보기

Copyright © 한소망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4
  • Total202,105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