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똥 십일조
몽골에서 사역을 하시는 선교사님께서 들려주신 이야기입니다. 몽골교회에서 주일예배 때였습니다. 선교사님께서 말씀을 마치고 헌금 을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때 한 성도님이 손을 높이 들더니 질문이 있다고 했습니다. “목사님, 아무거나 십일조해도 되는 겁니까?” “그럼요, 하나님께 받은 모든 것의 십일조를 드리면 되는 겁니다” 성도님은 대단히 기뻐했습니다.
헌금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성도님이 큰 자루 하나를 들고 나오 는 것이었습니다. 작은 헌금 바구니에 도저히 넣을 수 없었기 때문에 헌 금바구니 옆에 두었는데 목사님은 그것이 무엇인가해서 자루를 풀어 들 여다보았습니다. 그런데.... 내용물은 다름 아닌 소똥이었습니다!!!
몽골에서 소똥은 아주 소중한 것입니다. 겨울이 되어 벽에 소똥을 바르 면 아주 난방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소똥은 8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눈이 펑펑 쏟아지는 나라인 몽골에서는 땔감으로도 아주 유용하 게 쓰이고 있습니다! 겨울을 나려면 적어도 26만원 가량의 난방비가 필요 한데 몽골에서 신입선생님의 월급이 4만 5천 원이니 땔감비는 보통문제 가 아닌 것입니다.
정말... 그 나라에서 소똥은 참으로 귀한 것입니다. 소똥냄새가 교회를 진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목사님께서 말씀하셨습 니다.“다함께 기도합시다” “소득의 십일조를 드린 이 성도님의 가정에 만 배의 축복을 허락하옵소 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그런데 놀라운 일은 다음날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마을의 있는 모든 소들이 그 성도님 집 앞에 몰려와 볼일을 보더라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소똥이 쌓여갔습니다. 그해 그 성도님은 엄청난 소똥덕분에 땔감비가 전혀 들지 않았다고 합니 다. 그리고 남은 소똥은 이웃에 팔아 생활비를 벌었다고 합니다.
주님께서 성도의 순수한 십일조 헌신을 기쁘게 받으신 것입니다. 구약성 경 말라기에 하나님을 시험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습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드림으로 하나님께서 축복하지 않으시나 시험하라고 하 십니다. 비록 적고 보잘것없어도 소득의 십일조를 정직하게 드리면 하나 님께서 축복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소똥 십일조도 받으십니다
|
댓글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