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망 북카페

  • 생명의양식 >
  • 한소망 북카페
[9월 추천도서] 고맙습니다. 성령님
운영자 2008-09-07 추천 0 댓글 0 조회 223
성령님에게 기회를 드리세요!

과학자로서 성령사역을 하는 손기철 장로의 『고맙습니다, 성령님』. 역설적이게도 건국대학교 환경과학대학 학장이자 온누리교회 장로인 저자가, 하나님이 인간의 생각과 진리를 뛰어넘어 한계없이 역사하신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유학 시절, 하나님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으심을 증명하기 위해 교회에 다니기 시작한 과학자가 있었다. 하지만 그는 그후 성령세례를 받았으며, 지금까지 성령사역을 해오고 있다. 그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던 것일까?

이 책은 유학 시절부터 지금까지 성령님과 친밀한 교제를 맺고 있는 저자의 간증서다. 순종하지 않는 우리에게 소외되셨지만, 언제라도 우리의 슬픔과 아픔, 그리고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해 기다리시는 성령님의 사랑을 전한다. 아울러 우리가 맡은 역할을 충실하게 감당하여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를 실증하는 데 동참하도록 인도하고 있다.
손기철
중세 종교개혁이 ‘오직 성경’(sola Scriptura)의 재발견에 있었다면, 현대의 종교개혁은 ‘말씀과 더불어(cum Verbo) 성령’의 재발견에 있을 것이다. 성경의 사람은 많다. 성령의 사람도 많다. 그러나 성경의 사람인 동시에 성령의 사람은 희소하다. 손기철 장로, 그는 성경의 사람인 동시에 성령의 사람이다. 그에게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는, 좌우에 날선 검(劍)인 말씀이 있다. 또한 그 말씀에 거룩한 불을 지르는 강력한 성령님의 임재가 있다. 그래서 그의 성령사역의 현장에는 주님의 말씀의 위광(威光)과 더불어 성령님의 권능이 드러난다. 그 말과 전도함이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되어짐이 확증되었다.
2004년부터 온누리교회 치유사역자로서 월요치유집회를 인도하는 가운데 성령님의 크신 기름부음으로 수많은 병자가 치유되는 표적과 기사(奇事)가 일어났다. 하지만 그는 결코 표적지상주의자가 아니다. 그의 사명은 이 땅에 하나님나라를 증시(證示)하는 데 있다.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 이뤄지는 데 그의 소명의 무게중심을 둔다. 그래서 그의 사역의 중심은 오직 하나님나라이다.
하지만 그의 진면목은 탁월한 말씀의 권능에 있다. 치유사역자로는 보기 드물게, 파편식의 부분적인 성경이해가 아니라 신구약성경을 일이관지(一以貫之)하게 꿰뚫는 통찰력이 돋보인다. 그는 이 통찰력을 근간으로 복음의 중심을 권세 있게 선포한다.
그의 가르침의 백미(白眉)는 대중들이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인 ‘율법과 은혜의 관계’를 너무나 명쾌하게 보여준 것이다. 육신이 연약해서 순종할 수 없던 것들을 “성령으로 말미암아” 자원하는 심정으로 순종할 수 있게 됨을 실증적으로 깨우쳐준다. 이러한 그의 깨우침은 유교적 율법주의로 경직된 개인과 교회들을 ‘거룩한 회개와 변혁’으로 이끌 것이다.
그는 조지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농무성의 ‘러셀 리서치 센터’에서 ‘박사 후 과정’(post-doc.)을 밟았다. 1990년부터 건국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현재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한국창조과학회 이사이며, 온누리교회 장로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기름부으심이 넘치는 치유와 권능》(두란노 간행)이 있다. 저자 이메일: kcson3744@hotmail.com

추천의 글
프롤로그

part 1. 성령님의 방문 :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다
이상한 과학자
성령님과의 아쉬운 만남
인간적인 열심과 이성의 한계

part 2. 성령님의 포옹 : 성령님의 품속에 안기다
내 영을 적신 성령세례의 단비
나를 정화시켜가시는 성령님의 손길
능력이 임하는 기름부으심

part 3. 성령님의 입술 : 하늘의 소리를 듣고 말하다
제발 성경공부 좀 해라
성령님의 음성을 듣는 법
방언으로 성령님과 교제하다
예수님의 권세로 선포하다
진정한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part 4. 성령님의 권능 : 성령님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쓰임받다
성령님의 연장통을 여는 열쇠
거룩한 부담감과 감사하는 마음
사랑을 따라 행하는 은사들
아주 특별한 위임식
기름부으심을 흘려보내다

part 5. 성령님의 꿈 : 성령님이 열어주시는 새 길을 따르다
성령님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
성령님을 초청하는 실제적 방법
충성하는 사도 바울의 삶
성령님이 주신 더 큰 비전

에필로그
성령님께 기회를 드리세요!
성령님은 당신을 돕고 싶어서 애타게 기다리고 계십니다!

과학자인데 성령사역을 하는 독특한 이력(조지아大 박사, 건국대 학장, 온누리교회 장로),
손기철 교수의 성령님 이야기

과학자가 성령사역을 한다고 하면 크리스천조차 의아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것도 초자연적인 성령 하나님의 능력을 통한 치유인 이른바 ‘성령치유사역’을 한다고 하면 누구나 의아해할 만하다. 왜일까? 성령님의 현재적이고 실존적인 역사하심을 믿고 현실화하는 것이 성령사역이라면, 특히 그 가운데 질병이나 신체적 결함을 성령님의 능력에 의지해 치유하는 ‘초자연적 성령치유사역’이라면, 왠지 이성적인 과학 분야 종사자와는 거리가 멀어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이성의 영역인 과학과 초이성의 영역인 성령치유사역을 한 인격 안에 통합하고, 학문과 신앙을 양분하는 이원론을 극복함으로써, 성령의 임재 가운데 나타난 하나님나라의 주권과 통치를 현대를 사는 그리스도인들이 힘 있게 이루어가도록 안내하는 이가 있어 특별히 주목하게 된다.

조지아대 박사로 현재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
[ 출판사 서평 더보기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0월의 추천도서] 나를 응원하라 -조엘 오스틴 사진 운영자 2008.10.05 0 328
다음글 [8월 추천도서] - 집중력 사진 운영자 2008.08.03 0 168

134858 서울 강동구 암사1동 453-3 TEL : 02-442-1557 지도보기

Copyright © 한소망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4
  • Total197,014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