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의 삶의 인도자 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곳 폴란드는 써머타임을 적용하는 나라인데,10월30일부터 써머타임이 해제 되어 한 시간의 여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은선이와 희선이가 다니는 학교와 유치원이 짚 옆에 있어서 아이들 등교시키기가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얼마전에는 할로윈 데이 행사가 학교에서 있었습니다.은선이는 유령 옷을 입고 학교에 갔습니다.그리고 학교에서 돌아온 후에는 은선이와 희선이는 유령옷을 입고 밤에 이웃들의 문을 두드려 사탕과 초콜렛을 선물을 받아왔습니다.선물을 주지 않는 이웃의 문에는 Zoo 라는 글씨를 쓰고 왔다고 은선이가 말했습니다.이것은 장난으로 쓴 것으로 이 집은 사람들이 살지 않고 동물들이 산다는 말입니다.이 글을 읽은 이웃은 선물을 준비하여 우리 집에 찾아와 전해준 분도 있었습니다.아이들이 이렇게 다니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전보다 좀더 자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러시아 깔리닌그라드 방문 소식을 이야기할까 합니다.9월말에 방문한 깔리닌그라드 교회의 10주년 기념예배 행사는 참 아름답게 진행되었습니다.제가 10주년 주일예배에 가서 설교 하였습니다.예배당을 가득메운 성도들을 보며 깔리닌그라드에 뿌린 복음의 씨앗이 이렇게 자라 열매 맺음에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하였습니다.에브게니 목사는 키타를 치며 찬양을 인도하였고 마리나가 전자오르간을 치고 또 한 청년은 드럼을 쳤으며 몇 명의 청년들이 앞에 나와 찬양을 부르며 인도하였습니다.에브게니 목사는 올해 30살의 고려인 목사인데 아직 미혼입니다.에브게니 목사의 결혼을 위해 기도해주세요.음악적 재능과 열심 그리고 사역자로서의 인품과 소양등 여러 가지가 훌륭한 목사님으로 목회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에브게니 목사는 우리 가족을 정성으로 환대해주었읍니다.깔리닌그라드 교회는 계속 부흥하고 있습니다.예배도중 10년동안의 깔리닌그라드 교회의 발자취를 그동안 모은 사진들로 보여 주었는데,내가 첫 개척하던 시절부터 5년동안 사역하던 사진이 나오는 것을 보며 눈물이 나기도 했습니다.성도들은 러시아로 다시오면 안되느냐고 묻기도 하였습니다.이번에도 나의 동역자요 친구인 이고리,안젤라 목사 부부의 집에서 지냈습니다.이고리 목사는 우리에게 방을 두 개나 내주었습니다.아가사 집사등 성도들의 환대도 받았습니다.수라 집사는 갈 때 마다 개를 잡아 보신탕을 꼭 대접합니다.이번에도 보신탕을 잘 대접받았습니다.에브게니 목사는 내년 2월에 세미나에 강사로 와달라는 요청을 내게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섭리는 참 오묘합니다.폴란드에 와서 러시아 선교는 끝난 줄 알았는데 다시 간접선교를 하게 하십니다.이곳 포즈난에서 폴란드 북쪽 국경까지 약 400킬로 이고 국경에서 러시아 깔리닌그라드 시내까지 50킬로니까 국경통과 시간을 빼면 직선거리로 자동차로 6시간반 정도 걸립니다.하나님은 폴란드에서 폴란드 선교, 러시아 선교 그리고 한인 사역까지 3가지 사역을 하게 해주셨습니다.
이곳의 한인들은 적지만 이들과 예배를 드리면서 이국땅에서 살아가는 한인들의 애환을 봅니다.이들을 위로하고 보듬고 가야하는 또다른 의미가 있는 사역이 아닌가 싶습니다.얼마전부터 이곳 의대대학원에 진학한 한 학생 교인과 함께 탁구를 치기 시작한 것을 계기로 예배후 작은 탁구모임이 만들어졌습니다.
아직 미약한 폴란드인 예배가 자리잡고 성장하도록 기도해주세요.제가 폴란드어 예배를 인도하고 있습니다.좋은 동역자와 전도자를 하나님께서 보내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오보르니끼 실롱스키에는 주중 모임이 모여지고 있습니다.12월초에는 미꼬와이 행사(산타클로스)를 준비합니다.이 주중 모임도 아우라에서 드려지도록 기도해주세요.크지직과 실백 아냐 부부가 서로 연합하고 그룹 모임의 모든 구성원들이 서로 연합하여 오보르니끼 교회가 우뚝 서서 자리잡고 성장하도록 기도해주시고, 아우라에서 모임이 정착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창밖에 보이는 유치원 정원의 나무들의 단풍잎들이 많이 떨어졌네요.겨울이 가까이 오는 것이겠지요.주님의 은혜와 성령의 불로 이 겨울을 녹이며 건강하게 지내기를 주안에서 기원합니다.
도비제니야.
2011.11.2
폴란드 포즈난에서...
이동건,이화숙 선교사,은선,희선 올림.


댓글1개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면 서서히 질환들이 사라집니다.
노폐물을 녹이는 것은 에너지[압난유] 입니다.
출처,http://blog.godpia.com/sanchna